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청주 데이트 장소 & 맛집

반응형

오랜만에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했습니다.

 

우선 청주 국립현대미술관 건물에 위치한 '헤이러스틱' 브런치 카페를 방문했습니다.

 

1. 국립 현대박물관에 위치한 '헤이러스틱'

 

청주 브런치카페 헤이러스틱
청주 브런치카페 헤이러스틱 가는 길

 

'헤이러스틱'에 들어가기 전 건물이 너무 이뻐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사진을 찍은 뒤 발열 체크 후 건물 안에 들어갔습니다.

 

'헤이러스틱' 입구
'헤이러스틱' 내부
'헤이러스틱' 내부
'헤이러스틱' 내부

내부가 굉장히 넓고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간격도 좁지 않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커플, 가족들이 대부분이었고, 혼자 오신 분들도 간간이 보였습니다.

 

메뉴판

가격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오늘 저희는 러스틱 블랙 버거와 씨푸드 오일 파스타를 주문했습니다. 알뜰한 여자친구 덕에 에이드는 패스했네요.

 

 

왼쪽 러스틱 블랙 버거 오른쪽 씨푸드 오일 파스타

 

러스틱 블랙 버거는 고기가 정말 맛있었고, 감자튀김은 딱 맥주가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감자튀김은 양이 너무 많아 결국 남기고 말았네요.

씨푸드 오일 파스타는 너무 고소하고 약간 매콤하면서 맛있었고, 새우는 머리까지 먹을 수 있게끔 튀긴 상태로 나왔습니다.

 

위에 식사 메뉴를 제외하고도 다양한 빵을 사 먹을 수 있게끔 되어있어서, 다음엔 후식 먹으러 와볼 예정입니다.ㅎㅎ

 

 

2. 청주 크로앙쥬

 

후식으로는 크로앙쥬에서 크로플? 이라는 것을 먹어봤습니다.

 

크로플은 크루아상(크루아상)과 와플을 합성한 신조어로 와플 팬 혹은 와플메이커에 크루아상 생지를 넣고 구운 디저트입니다. 반죽과 버터가 교차되는 층 구조로 이루어진 크루아상 생지를 와플처럼 구운 것이라서 크루아상의 식감과 고소한 버터의 풍미, 와플의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시나몬, 설탕, 시럽, 생크림, 아이스크림 등을 얹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생지를 구매할 때는 발효 생지인지 비발효 생지인지 확인을 하고 구매해야 하며 비발효 생지일 경우 발효 과정을 거쳐야 생지가 부풀어 올라 적당한 크기의 크로플이 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크로플 (쇼핑용어사전)

 

청주 크로앙쥬

 

크로앙쥬 메뉴판

충북대에 위치한 크로앙쥬에서는 다양한 크로플을 팔았는데요. 저희는 점심을 너무 배부르게 먹어서 오레오 크로플 하나만 포장 주문했습니다.

 

청주 크로앙쥬 오레오 크로플
청주 크로앙쥬 오레오 크로플

처음 먹어본 크로플이었는데요. 생크림과 크로플?이 정말 잘 어울렸고, 아메리카노까지 더하니까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단지...... 양이 너무 적은 것이 아쉬웠습니다.

 

 

3. 우연히 방문한 무료 스튜디오

 

무료 스튜디오 셀프 촬영실

 

집에 가기 전 청주 대현프리몰(지하상가)을 들렸습니다.

많은 옷가게, 액세서리 가게 사이에 무료 스튜디오 셀프촬영실이 있었습니다.

스튜디오에는 따로 소품은 없지만, 조명도 켤 수 있고. 꽃도 있어서 간단하게 사진 한두 장 정도 찍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반응형